본문 바로가기
영성

수련시 귀신이 오는가?

by 신탁 오라클 2020. 5. 15.
반응형

질문란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질문]

귀신 2020.05.03 01:11

수련을하다보면 귀신의기운을 경험하는데 약한기운부터 강한기운까지 느끼게된다고 하셨잖아요, 근데 그 기운들을 자신이 수련을 하기때문에 집에있어도 장애물처럼 끌어당겨져 오는건가요, 아니면 귀신이있는곳을 가면 느끼게되는건가요?

출처: https://frolicbend.tistory.com/14?category=880476

 

 

 

[답]

수련을 하는 중에 경험할수 있는것중 귀신의 기운이 있는데, 질문의 예로 들은 두가지 경우가 다 포함됩니다.

수련을 하게 되면, 가장 큰 변화는 뇌파의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귀신은 영역이 있습니다.

그 영역이라는것은, 귀신만의 주파수 영역을 말합니다.

 

그래서 뇌파가 그 주파수 영역에 들어가게 되면 귀신 또는 특이한 것을 보거나 느끼게 됩니다.

또한 어떤 장소를 가게 되면, 그 장소의 영향으로 뇌파 불안정이 생기면서 마찬가지로 일상적이지 않은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수련시 그런 위험성이 있다 하여, 수련을 멈출 이유는 없습니다.

귀신에 대한 생각을 접는다면 괜찮습니다.

즉 귀신이 어떻게 생겼을까? 귀신이 나를 보면 어떻하지? 등등 미지의 존재에 대한 두려움은 이해하지만, 그런 마음으로 인해 1개의 두려움이 2개가 되고, 4개가 되어 어느덧 머리속은 두려움으로 가득찰수 있습니다.

그런 생각을 접고싶어도 이미 그렇게 커진 상황에서는 접기도 어렵죠.

그래서 애초에 관심을 끊는것입니다.

 

그리고, 수련시 그런 문제에 무관하고 싶으시면, 수련의 진도보다 앞서나가지 않으시면 됩니다.

즉, 내가 무언가를 하면 어떻게 될거야. 라던지 어떻게 될까? 등등의 예상 그런것은 그냥 묻어두시면 탈이 없습니다.

 

과학적인 내용보다 약간 추상적으로 답을 드린다면

유혹이 있는곳에 귀신이 꼬이게 됩니다.

 

따라서, 이 다음은 어떨까? 이게 순수한 제 3자가 바라보듯 하는 관점이라면 상관없지만,

기대만빵이 되어 기대를 하게 된다면, 그것이 욕심으로 변질되면서 귀신이 꼬이거나, 쓸데없는 생각이 끼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설령 수련중 귀신같은 것을 느낀다면, 그 즉시 최대한 빨리 수련상태에서 일상상태, 즉 일상적인 정신상태가 되야하며, 생각이 사그라 들때까지는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그라 들더라도 조바심이 난다면 차라리 생활속에서 호흡만 열심히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단전호흡 연습을 생활속에서 습관이 된다면, 수련할때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단전호흡은 앉아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약

귀신은 기본적으로 장소를 타지 않습니다.

어디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특정장소는 귀신이 많을수 있습니다.

 

수련시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귀신의 영향을 최소화 할수있습니다.

또한, 수련시 정확한 목표가 있다면, 귀신이 설령 있다 하더라도 침투하기 어려워 집니다.

*목표는 흔들리지 않는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