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

물건에 깃드는 귀신과 정화법.

신탁 오라클 2024. 9. 15.
반응형

귀신의 영향은 너무나 귀찮고 불편하여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귀신의 영향으로부터 안전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을 고려할 수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물건에도 귀신이 있을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겠습니다. 귀신이 붙는 경우와, 물건의 정화방법을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기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새 물건에 귀신의 영향이 있을까요
새 물건에 귀신의 영향이 있을까요

물건에 깃드는 귀신

귀신이 물건에 깃드는 것은, 귀신이 생전에 그 물건에 큰 집착을 가졌을 경우이거나, 관계가 없는 물건일지라도 방치하는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물건에 깃드는 귀신은 무엇 때문에 그러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물건 집착에 의한 귀신의 영향

가장 흔하게 나오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귀신이 살아있을 때 소중히 여기던 물건에 영향이 가게 됩니다. 그 물건에는 생전에 사용하던 기운이 고스란히 묻어있습니다. 만약 그런 물건들이 많이 모여있다면 그것은 더욱더 강한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런 물건들로 인한 영향은, 집에 들어왔을 때 누군가 있다는 느낌이거나, 누가 쳐다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영역 안에서 활동 또는 고인의 물건을 사용 시 꿈자리가 나쁘거나, 가위에 눌리거나 이유 없는 통증이나 기분 나쁨 등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관계가 없는 물건에 깃드는 귀신

그렇다면 아무 관계도 없는데 귀신의 영향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까요? 이런 경우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깨끗한 물건일지라도, 방치를 하게 되면, 그 물품은 주인이 없는 것으로 간주가 되어, 그것을 귀신이 탐하게 됩니다. 물론 그 영역에 귀신이 있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만약 그 영역에 귀신이 없을 경우에는 그런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새 물건을 샀을 경우입니다. 새 물건은 보통 아무 일이 없어야 정상입니다. 그런데도 가끔 귀신의 영향에 있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왜 그럴까요?

새 물건에 깃드는 귀신

공장에서 생산된 물건을 분명 샀음에도, 귀신이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흔치는 않지만 물건을 생산할 때의 재료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천연 가죽가방, 천연 가죽시계, 천연 가죽 신발 등 화학제품으로 만들어 나온 것이 아닌 실제 가죽으로 제작된 제품인 경우가 있으며, 천연목재를 사용하여 만든 가구등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오히려 화학공정을 통한 잡목, MDF 등은 괜찮습니다. 살아있는 생명의 가죽을 사용하거나 큰 나무를 그대로 사용하는 천연 목재로 만든 제품등은 그 원재료를 가져온 곳에 문제가 없다면 괜찮으나, 문제가 있을 경우 그 재료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귀신이 붙어있던 나무를 사용하여 만든 가구를 집안에 들여놓고 나서, 그 집안에 언젠가부터 안 좋은 일이 생긴다던지, 기괴한 방식으로 생산된 가죽으로 만든 가죽가방을 샀는데, 그것을 사고 나서부터 갑자기 얌전하던 사람이 마음이 들뜬상태가 지속되고 더 나아가 성격도 변화됐다던지 하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록 새 제품이라 할지라도 도자기 같은 옛날 물건 같은 느낌의 물건이거나 옛날 느낌의 제품이라면 귀신이 붙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물건 정화하기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귀신의 영향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을까요? 모든 물건을 사용할 수는 없기 때문에, 물건을 정화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물건을 받은 경우의 정화

누군가로부터 물건을 받게 될 때, 그 물건의 정화법으로 가장 손쉬운 것은 세척입니다. 물에 닿아도 아무 문제가 없는 물건이라면, 비누나 세제로 세척을 하시고, 좀 더 강하게 하시려면 세제(산소계)를 활용한 세척을 하신 후에, 햇볕에 잘 말리면 됩니다. 만약 햇빛에 말리면 안 되는 경우에는, 통풍이 잘 되지는 그늘에 말리시되, 구석이나 어두운 방이 아닌 예를 들면 옥상같이 사방이 뚫린 곳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후에도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비방법을 사용하여 정화할 수 있으나, 이 것은 일반인이 아무거나 하면 오히려 독이 되므로, 상담 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있을 경우에 더 간단한 방법은 어떤 비방도 하지 말고 폐기처분함이 가장 좋습니다. 다만 폐기처분 할 경우, 그것과 관련된 것을 전부 한 번에 폐기함이 좋습니다. 그 이후, 조그만 접시에 천일염 3 숟갈정도를 담고 현관 앞에 7일 정도까지 지켜보면서, 변화가 생기면 바로 밖으로 버리고 끝내면 됩니다. 변화가 없더라도 7일이 지나면 밖에 버리고 끝내면 됩니다. 이 방법도 여러 가지 중에 한 가지 방법입니다.

새 물건을 구입후 정화하기

새 물건을 구입하면 그 물건이 괜찮은지 일반인이 알기란 어렵습니다. 일단은 새 물건을 구입한 뒤에 역시 세척함이 좋습니다. 또는 깨끗한 청소포를 활용하여 닦아내는 것도 좋습니다. 새 물건에 이상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는 잘 없으나, 만약 이상현상이 생기게 된다면, 일반인이 감당하기 어려우니 역시 폐기처분 함이 가장 좋습니다.

일상에서의 물건 정화

평상시 물건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그 물건을 잘 정리해 놓습니다. 즉 정리 정돈하는 것 자체가 정화방법이 됩니다. 의자는 반드시 잘 넣어주고, 펜은 펜 통에 잘 넣어둡니다. 빈 방에 사람이 자리 차지하는 모습이 나오게 않도록 하는 것이 손쉬운 정리법입니다. 마루의 빈 공간을 없애라는 의미가 아니라, 불 필요한 의자는 창고에 두거나 없애고, 가방도 불필요한 것은 정리하거나 창고에 잘 정리하여 넣어두어야 합니다. 

정리하여 넣을 때는, 사용한 물건은 잘 닦아서 넣어서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마무리

귀신은 눈에 보이지 않으면서 물건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물건으로 인한 탈을 없애기 위해서는 가급적 새 물건을 취하되, 천연재료가 더 안 좋을 수가 있습니다. 물건이 고액일 경우에는 그 기운을 감별할 수 있는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여 구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건을 구입한 이후에는 혹시 알 수 없는 것으로부터의 보호를 위하여 청소와 정리정돈을 기본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귀신이 보이는 경우

살면서 귀신을 보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대다수는 보지 못하지만, 그렇게 보지 못한다고 하는 사람도 때로는 귀신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귀신을 보는 것은 어떤 조건이 있어야 보는 것일까요

frolicbend.tistory.com

 

 

귀신이 있는 방에 사람이 들어가면 어떻게 될까?

귀신의 영향이라는 것은 눈에 안 보이는 경우라서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귀신이 어떤 방에 있는 것이 확실한 경우 그 방에 사람이 들어가게 되면 어떻게 될 것

frolicbend.tistory.com

 

 

귀신이 나무가지를 흔들수 있을까?

귀신이 과연 나무가지를 흔들 수가 있을까요? 흔들수 있다. 아니다. 를 말하기 전에 먼저 귀신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1. 귀신이라는 존재귀신은 누구나 알듯이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frolicbend.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