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키는 무엇인가?
레이키의 뜻부터 먼저 알아보면, 한자로 영기 입니다.
영기는 영혼의 영과 기운의 기로써, 쉽게 말하면, 영적인 기운 또는 신기운을 말합니다.
이 정도만 써도 벌써 뻔하지 않겠습니까?
레이키는 주술입니다.
즉, 어떤 방법을 통해 누구나 습득하는 체계적인 수련이라기보다는, 신 기운을 받거나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좀더 정확하게 설명하면, 신이 아닌 귀신의 기운으로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레이키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레이키는 언급한 것과 같이, 영적인 기운입니다. 그래서 그 기운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것을 보자면,
점술, 예언, 치료, 등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레이키가 신 기운으로 하는 것인 만큼, 그 사용자가 어느 정도의 레벨인지 불분명하다면,
비록 레이키로 한다 하더라도,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이유는, 그것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정신상태와 맞물려있지, 그 사람이 레이키 전수자이냐 아니냐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레이키를 이렇게 말하는 이유
레이키를 하는 사람으로부터 전수를 받는 행위를 일본어로 레이쥬라고 하고, 영어로 어튠먼트 라고 합니다.
진짜 의미는 다르지만, 통상 같은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무튼, 전수를 받는 자는, 전수자로부터 의식을 통해 레이키를 전수받게 되는데, 이 과정이 매우 단출합니다.
물론 단출하다 하여, 효과가 없는가? 아닙니다. 효과가 있습니다.
형식이 중요하진 않으니 상관은 없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레이키에 대한 개념을 어떻게 받아들였는가? 그리고 레이키를 어떻게 숙달해왔는가와 상관없이 그냥 전수해주기만 하면, 레이키를 할 자격이 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전수를 아무한테나 하는 것은 당연히 아니지만, 그 깊은 의미까지 아는 자가 전수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남발한다는 것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검색창에, 레이키 만 치면, 수두룩하게 나오는,
레이키 시술, 레이키 치유라는 식으로 선전되어 나오는 것이 많습니다.
과연 그들이 진짜 능력자일까요?
레이키 시술을 받으려는 분은 진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이유를 쓰긴 했지만, 간단히 쓰자면,
레이키는 한자로 영기. 즉 영적인 기운을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한국에서 영적인 기운을 쓰는 자는 모두 어떤 취급을 받죠?
똘아이, 정신병자, 빙의 환자로 취급합니다.
그런 와중에, 레이키는 왜 그런 취급을 안 당할까요?
어차피 똑같은 건데.
사족이지만, 이런 현상도 한국인 종특이라 생각됩니다.
한국은 원래 정신문명이 굉장히 발달했습니다. 물론 한국뿐 아니라 동이족 문화가 원래 그렇습니다.
그런데, 중국의 계략으로 사대주의가 당연히 되어, 심지어 교과서에서조차 단군시대를 신화로 치부하고, 현재 중국 남부 지방이 전부 백제 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교과서에는 백제를 현재 한국땅으로 한정해 놓는 등, 자체적으로 약하고, 수동적인 사고관을 갖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전 세계에서 고인돌이 가장 많은 고대 유적 보물 국가가 한국임에도 불구하고 중국보다 역사가 긴 것에 대한 중국의 분노가 무서운 건지 아니면 중국에 아부를 떨고 사대주의로 부를 유지하고 싶어서인지, 강원도의 고인돌 유적을 깡그리 밀어버리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차이나 타운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화약도, 나침반도 전부 동이족인 우리 민족이 개발한 것을 중국이 만든 것으로 포장하고 또 한국에서 그렇게 교육받고 있습니다. 이러니 우리나라는 내세울 것도 없다고 세뇌를 받은 것이고, 이러다 보니 열등감에 쩌든 민족이 되어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역사적으로 우수한 동이족에 포함되는 우리 민족은, 그 역사적 우수함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우리나라 무당이나 퇴마사, 레이키나 어차피 똑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형식의 차이일 뿐, 전부 영의 기운을 이용합니다.
다만, 레이키가 세련돼 보일 수 있는 이유는, 서양에서 포장되었기 때문입니다.
레이키가 일본에서 나왔지만, 일찍 외국으로 눈을 돌린 일본은 시대 흐름에 맞춰 레이키 또한 미국 시장에서 크게 성공했습니다.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확산이 되다 보니, 당연히 전 세계로 레이키가 뻗어나갈 수 있게 되었고,
그에 반해, 한국 또는 동이족의 주술 문화는 중국 사대주의, 사회주의적 사고관에 묶이는 바람에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활약하는 것이 늦어지게 됐습니다.
그 반증으로, 비록 저는 단월드를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미국에서 단월드는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월드 또한 영의 기운을 이용합니다.
단월드가 미국에서 확장된 시기는 한국이 미국과 교류가 좋고 경제적으로 좋은 시기였습니다.
시사하는 바가 크죠.
그로 인해 단월드도 미국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알려지고 있지만, 레이키에 비하면 수요가 적습니다.
그래서 레이키가 유명한 것이지, 레이키가 무슨 엄청난 것을 가졌기 때문이 아닙니다.
요약
레이키는 한자로 영기, 영적인 기운을 이용하는 기술입니다.
간단히 쓰면 주술일 뿐입니다.
주술사의 능력에 따라 역시 그 힘도 결정된다는 점.
또한, 주술이다 보니, 사기사건도 늘 따라다닌다는 점.
예) 한국에도 부적하면 다 좋아진다면서 한 장에 100만 원 1천만 원 요구하는 부적이 있습니다. 이 또한 영의 기운으로 부적을 쓰므로 효과는 있으나, 과연 그 정도 가치일까요? 생각해 봐야 합니다.
레이키로 치료받았다는 사람들은 도대체 무엇일까?
1. 치료받은 자가 스스로 최면 암시가 걸려서, 시술자는 실제로 한 것이 없으나, 본인 스스로 자가 치유를 한 경우.
2. 실제 기운용을 잘하는 자가, 치료를 한 경우.
진짜는 어떤 경우일까요?
당연히 2번입니다.
2번의 경우도 두 가지로 나뉩니다.
2. 실제 기운용을 잘하는 자가, 치료를 한 경우.
2-1. 정신수련을 기초부터 확실히 다져서 올라간 사람. 즉 단전호흡, 차크라 등을 밑바닥부터 다져서 완성한 사람.
2-2. 신을 받아서 한 사람의 경우.
그럼 진짜는 어떤 경우일까요?
2-1번이 진짜입니다.
2-2번 역시 두 가지로 나뉩니다.
2-2. 신을 받아서 한 사람의 경우.
2-2-1. 신을 받을 만한 그릇이 되는 자가 정식 수행을 하여 신을 받는 경우.
2-2-2. 신을 받을 만하진 않으나, 정신적으로 불안정하여 어느 날 빙의가 돼서, 빙의령으로 신을 받은 것으로 착각한 경우.
놀라운 것은 2-2-2의 경우로 활동하는 사람도 있다는 점입니다.
정신세계에서의 사기꾼들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레이키도 예외는 아닙니다.
레이키 관계자들이 이 글을 싫어하겠군요. 하지만 맞는말이라 싫다 해도 어쩔수 없습니다.
혹시 참고문헌이 필요하시다면, 나무위키 검색이 가장 먼저 되서 하나 올립니다. 참고해보세요.
레이키를 좋게 포장하여 설명도 해봤습니다. 참고로 보세요.
'영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중인격의 특징 원인 치료법 (0) | 2024.06.25 |
---|---|
다중인격의 치료 방법과 치료 가능한 장소들: 심층적인 분석과 치료 방법 (0) | 2024.06.25 |
레이키 힐링: 에너지 치유의 힘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 (0) | 2024.06.09 |
레이키의 역사 (0) | 2024.06.09 |
레이키 세션에 대하여 (0) | 2024.06.09 |
댓글